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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맘들 주목할 대형 식품관…6000평 규모 '프리미엄 푸드존' 오픈 예고
이서연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대규모 식품관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8월 중 델리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재개장을 통해 종합 프리미엄 푸드 공간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지난 2월 새롭게 단장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마켓' / 사진 제공: 신세계백화점
8일 신세계백화점 발표에 따르면, 오는 8월 강남점 지하 1층에 델리 매장이 문을 연다. 기존 델리 코너와 달리 이곳에는 일본 인기 주먹밥 브랜드 '교토 오니마루'와 미슐랭 빕 구르망 선정 레스토랑 '원디그리노스' 등 해외 유명 푸드 브랜드들이 입점한다. 미슐랭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우수한 음식점에 주어지는 등급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2월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오픈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식품관 개편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후 지난 6월에는 레스토랑 구역과 와인 숍 '하우스오브신세계'를, 올해 2월에는 슈퍼마켓 '신세계마켓'을 리뉴얼했다. 이러한 변화는 곧바로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 스위트파크는 개장 3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160%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하우스오브신세계의 레스토랑과 와인 셀러 매출도 각각 130%, 33% 상승했다. 결과적으로 강남점 식품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8.9% 증가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13.4%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내 하우스오브신세계 전경 / 사진 제공: 신세계백화점
이번 프로젝트로 강남점은 총 1만9834㎡(약 60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존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델리 존 완공으로 강남점 지하 1층이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으로 재탄생할 것"이라며 "다양한 목적의 방문객 모두가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강남점 11층 전문 식당가도 리모델링이 예상된다. 2016년 증축 당시 조성된 이 공간은 10년 만에 임대차 계약 기간이 종료되기 때문이다. 와인 셀러는 고급 와인 시장 공략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 1322㎡ 규모의 이 공간에는 약 5000병의 와인과 위스키가 비치되어 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이 프리미엄 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돔페리뇽, 크루그, 맥켈란, 산토리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들이 단독 코너를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공간이다.
지난달 14일에는 하우스오브신세계 와인 셀러 1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인기 와인 생산지 4곳의 대표 작품과 크루그, 팔머앤코 샴페인, 나파밸리의 오퍼스원 제품 등을 시음할 수 있었다. 특히 오퍼스원의 와인메이커 마이클 실라치가 직접 방문해 2001년 빈티지 6ℓ 레드 와인을 기념품으로 선정하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체험형 콘텐츠 확대를 위해 테마 기반 프로그램 '와인캠프'를 운영 중이며, 올해 추가로 5~6회의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성장한 국내 와인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와인 셀러를 포함한 식품관을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월 새롭게 단장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마켓' / 사진 제공: 신세계백화점
8일 신세계백화점 발표에 따르면, 오는 8월 강남점 지하 1층에 델리 매장이 문을 연다. 기존 델리 코너와 달리 이곳에는 일본 인기 주먹밥 브랜드 '교토 오니마루'와 미슐랭 빕 구르망 선정 레스토랑 '원디그리노스' 등 해외 유명 푸드 브랜드들이 입점한다. 미슐랭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우수한 음식점에 주어지는 등급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2월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오픈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식품관 개편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후 지난 6월에는 레스토랑 구역과 와인 숍 '하우스오브신세계'를, 올해 2월에는 슈퍼마켓 '신세계마켓'을 리뉴얼했다. 이러한 변화는 곧바로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 스위트파크는 개장 3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160%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하우스오브신세계의 레스토랑과 와인 셀러 매출도 각각 130%, 33% 상승했다. 결과적으로 강남점 식품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8.9% 증가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13.4%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내 하우스오브신세계 전경 / 사진 제공: 신세계백화점
이번 프로젝트로 강남점은 총 1만9834㎡(약 60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존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델리 존 완공으로 강남점 지하 1층이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으로 재탄생할 것"이라며 "다양한 목적의 방문객 모두가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강남점 11층 전문 식당가도 리모델링이 예상된다. 2016년 증축 당시 조성된 이 공간은 10년 만에 임대차 계약 기간이 종료되기 때문이다. 와인 셀러는 고급 와인 시장 공략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 1322㎡ 규모의 이 공간에는 약 5000병의 와인과 위스키가 비치되어 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이 프리미엄 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돔페리뇽, 크루그, 맥켈란, 산토리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들이 단독 코너를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공간이다.
지난달 14일에는 하우스오브신세계 와인 셀러 1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인기 와인 생산지 4곳의 대표 작품과 크루그, 팔머앤코 샴페인, 나파밸리의 오퍼스원 제품 등을 시음할 수 있었다. 특히 오퍼스원의 와인메이커 마이클 실라치가 직접 방문해 2001년 빈티지 6ℓ 레드 와인을 기념품으로 선정하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체험형 콘텐츠 확대를 위해 테마 기반 프로그램 '와인캠프'를 운영 중이며, 올해 추가로 5~6회의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성장한 국내 와인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와인 셀러를 포함한 식품관을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