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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98%가 받아썼다"…소비쿠폰, '소고기'보다 안경 먼저 맞췄다

윤아름 기자|
"국민 98%가 받아썼다"…소비쿠폰, '소고기'보다 안경 먼저 맞췄다
15만원 1차 쿠폰 국민 98.2%가 신청 완료결제 데이터 분석해보니 안경점 가장 많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에게 기본 15만원을 지급하는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6주만에 전체 대상자의 98.2%인 4969만명이 신청을 완료한 가운데 소비쿠폰이 지급된 이후 매출이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안경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모든 세대에서 안경점 구매 가장 높아.. 정육점, 미용실 순 1일 NH농협은행은 NH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1634만명, 약 9억2000만건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ADAD
소비쿠폰 지급 이후 평소보다 구매가 많이 늘어난 업종은 모든 세대에서 안경점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안경점은 전월 대비 72.1% 늘었고, 이 중 소비쿠폰 비율이 67.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육점 소비도 전월 대비 66.3% 늘었으며, 미용실, 농축수산물점, 기타 식음료품점, 제과·아이스크림점, 중식당, 편의점, 기성복점, 한식당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농협은행은 "소비쿠폰으로 금전적 여유가 생긴 시민들이 자기만족을 충족할 수 있는 아이템을 소비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소비쿠폰이 가장 많이 사용된 곳은 한식당으로 조사됐다. 업종별 소비 금액 비중을 살펴보면 한식당이 19.4%로 1위를 차지했고, 슈퍼마켓, 편의점, 기타 음식점, 정육점 순으로 집계됐다. 이 밖에 약국, 농축수산물점, 일반 병원, 커피 전문점, 미용실 등이 그 뒤를 이었다. 2030은 편의점·카페, 60대는 약국과 정육점 세대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는 편의점과 커피전문점을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4050세대는 편의점과 병원, 60대 이상은 약국과 정육점에서 민생쿠폰을 많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 달간 소비쿠폰 누적 소진율은 73.9%에 달했으며, 특히 초기 2주 동안 42.0%가 빠르게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은행은 "그만큼 사람들의 지출 욕구가 즉각 반응했다는 뜻"이라며 "요일별로는 주말보다 평일에 많이 쓰였고, 일요일은 가장 적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기간 일반 소비 금액은 전년 동월보다 9.5%, 전월보다 12.6% 각각 늘어 뚜렷한 소비 진작 효과가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다만 재래시장 소비 금액이 전월보다 10.4% 늘어났으나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없는 백화점과 대형 마트에서는 오히려 소비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달 29일 행정안전부는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6주만에 전체 대상자의 98.2%인 4969만명이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금은 전날 24시 기준 총 9조8억원이 지급됐으며, 1차 소비쿠폰은 오는 12일까지만 신청을 받는다. #소비쿠폰 김수연 기자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텔서 알몸으로 자고 있던 女, 낯선男이 침대까지 오더니..반전→ 부부관계 없었는데 성병 걸린 남편, 상간녀는 아내에게..끔찍→ 길거리에서 여성과 키스하는 승려복 입은 男, 놀이공원에서는..→ 회사에서 발견된 온몸 멍든 직장인 시신, 얼굴 보니 엽기 살인→ 대구 유원지에서 총상 입은 시신 발견, 직업이.. 깜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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